스팩은 일정 시간 안에 다른 기업을 사지 못하면 투자자들에게 돈을 돌려주기 때문에 안전한 투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작년에는 주식시장이 많이 흔들렸는데 스팩은 인기가 많았어요.
NH스팩29호 KB스팩24호성공할까?
그런데 올해 들어서는 스팩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는데요, 그래서 공모액이 100억 원 이상인 큰 스팩들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상장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공모액이 400억 원인 하나금융25호스팩이라는 큰 스팩이 2차전지 검사 회사인 피아이이를 사기로 했어요. 이 스팩과 피아이이가 합쳐진 후의 가치는 약 4888억 원으로 예상되는데, 이건 스팩 제도가 시작된 이후로 가장 큰 규모입니다.
이 스팩이 성공적으로 합병을 하면 큰 스팩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마음도 바뀔 수 있을 거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그래서 상장을 포기했던 NH스팩29호와 KB스팩24호라는 큰 스팩들도 다시 상장을 시도하려 하고있습니다.
NH스팩29호는 255억 원, KB스팩24호는 320억 원의 돈을 모으려고 해요. 이번에는 투자자들의 반응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하지만 아직 스팩 시장의 분위기가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그래서 NH스팩29호와 KB스팩24호가 재도전하는 것이 성공할지 아직 확신할 수 없다고 합니다.
아래는 뉴스기사 링크입니다.
댓글